Since you are doing a "DSLR scan", you need to lock in the camera settings - color balance (neutral profile), ISO, aperture, speed.
That, and chuck NLP out of the window.
Since you are doing a "DSLR scan", you need to lock in the camera settings - color balance (neutral profile), ISO, aperture, speed.
That, and chuck NLP out of the window.
Do you think that NLP is in general an inaccurate conversion tool?
What is your workflow?
The bleach bypass looks much cleaner and I don't know why. I'm seeing a lot of digital (?) noise in the regular dev conversion.
sodium sulfite clearing bath post bleach
If I use a sulfuric acid stop (reusable) I can dump 20g of sodium sulfite in there
Good to know! I will not try that then.You'll get a potentially dangerous amount of sulfur dioxide gas. If not dangerous, it'll at least be very uncomfortable and it won't achieve what you're looking for.
For a long time I used ferricyanide bleach for ECN-2 films. My process was basically as described by Kodak - stop bath with sulfuric acid, no sulfite, BUT with a long wash after the stop bath. Since temperature control is not so important afterwards, I just took a short break during the wash. The same after the bleach - this is mainly to protect my fixer. For a while I tested an additional bath with sulfite to shorten the time for intermediate washes - it worked perfectly with 20g/liter. Eventually, I found a supplier of C-41 bleach for minilabs - I now use only it and my process is much faster.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홈브루(Homebrew) 작업을 시작했는데, 제가 직접 만든 페리시안화 표백제를 코닥의 "대체 표백제"인 페리시안화칼륨 40g과 브롬화나트륨 25g을 혼합한 혼합물에 섞어 포뮬러리 TF-5 고정제로 고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조합으로 ECN-2 현상액(ECN-2)을 현상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C-41 현상액에서 일부 프레임에 네거티브의 저노출 부분에 미세한 얼룩이 생겼고, 스캔 결과 녹색으로 나타났습니다. 4일 후 두 번째 현상액을 현상했는데, 안타깝게도 네거티브에 훨씬 심한 빨간색/보라색 얼룩이 선명하게 나타났습니다. 포지티브 필름의 녹색이 더 뚜렷했지만, 네거티브의 노출 부족 부분에서도 대부분 눈에 띄었습니다. 다시 표백하고 고정했지만 네거티브 필름에는 눈에 띄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 얼룩의 근본 원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세척이 불완전했거나 정지액의 산성도가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표백제와 고정제 혼합물 2L에 20롤 이상을 넣어 세척한 결과 이미지가 완전히 선명해진 것을 알려드립니다.
RPC와 "사진 기술" 문서는 C-41 페리시안화물 표백제에 페리시안화칼륨 80g에 브롬화칼륨 20g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진 기술" 문서는 이 더 강한 혼합물의 pH가 5.7이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는데, 이는 제가 사용한 40/25 ECN-2 페리 표백제의 pH 6.5보다 더 산성이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RPC는 표백 시간을 2.5분으로 명시했는데, 이는 pH가 낮아 더 강한 표백제가 생성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그는 이 표백제를 두 번 사용하고 버린다고 하는데, 제가 사용한 "약한" 혼합물은 20롤 이상(물론 2L의 작동 용액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을 완전히 세척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아 이는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FPP는 키트에 페리 표백제를 사용하며 20롤용으로 평가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했을 때, 이 얼룩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표백제가 미량의 현상액과 반응하여 시안화수소를 생성했을까요? 정착제가 미량의 표백제와 반응하여 프러시안 블루를 생성했을까요? 각 단계 사이에 3~4번씩 헹구고 있습니다. 식초 정지액(물 875ml에 5% 식초 125ml)이 너무 약했을까요? 정지액을 씻어낸 후 물에서 평소보다 파란색이 더 많이 보였습니다. 프러시안 블루를 연상시키는 것 같았지만, 네거티브 필름에서 어떻게 보일지, 그리고 표백제/고정액과 접촉했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날지 설명하는 시각적 자료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또한 순수한 CD-4가 물과 섞였을 때 생성되는 짙은 파란색처럼 보였지만... 그것도 말이 되지 않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모든 새 화학 약품을 혼합하고 더 철저히 헹군 후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Psfred는 표백제의 pH도 얼룩을 유발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 문제에 또 다른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붕사로 완충하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지만, 표백제의 이상적인 pH 범위는 얼마일까요? 40/25 혼합액은 6.5 ± 0.5, 80/20 혼합액은 5.7 ± 0.5입니다. 제 2L 40/25 용액은 20번 이상 롤오버한 후 5.8로 떨어졌지만... 처음부터 얼룩이 생겼기 때문에 그게 원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pH 편차가 얼마나 되면 얼룩이 생길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ECN-2에도 이와 동일한 방법을 사용했고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긴 글 죄송합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푸에르토리코에 살고 있는데, 비용 효율이 낮고 종종 품절되는 1L 파우더 키트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액상 화학 제품은 여기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EDTA/PDTA를 구하는 대로 원글님 말씀대로 블릭스를 섞어 사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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